앞의 언리얼5 실행 후 언리얼 프로젝트 브라우저에서 게임-3인칭-블루프린트로 설정 후 에디터 안으로 들어왔다. 에디터로 들어온 이유는 언리얼5 에디터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창과 메뉴 구성을 하나씩 알아보기 위해서다.
초기 언어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, 현재 한국어로 되어있다. 에디터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데 한번 해보려 한다. 익숙하고 사용하기 편한 언어로 설정하면 아무래도 에디터로 앞으로 작업할 때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. 어떤 언어를 쓸지는 여러분의 취향과 선택에 맡긴다.
에디터 언어 사용 설정은 상단의 편집-에디터 개인설정으로 들어간다. 현재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이 루트로 가면 되는데 영어일 경우 Edit-Editor Proferences... 로 들어가면 된다.
편집-에디터 개인설정으로 들어가서, 좌측 메뉴 중에 지역&언어를 선택한다.
선택하면 에디터 언어, 에디터 로케일, 프리뷰 게임 언어 등 설정할 수 있다. 현재 한국어로 되어 있는 에디터 언어 체크박스를 누르면, 스페인, 영어, 일본어, 중국어, 포르투갈어, 한국어 중에 선택할 수 있다.
에디터 로케일은 현재 에디터를 사용하는 지역으로 국가를 선택할 수 있다. 에디터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보았다.
설정하자마자 창의 모든 언어가 영어로 바뀌었다. 설정을 완료한 후 에디터로 나갈 때는 다른 확인 버튼없이 그대로 우측 상단의 X를 눌러 창을 빠져나가면 된다. 그럼 설정이 바로 적용되어 완료된다. 처음에는 어디 확인 버튼을 눌러야 하나 찾게 된다.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게 익숙하기 때문인데 언리얼5에서는 창을 나가면 끝이다. 모든 메뉴를 통한 설정도 똑같다. 원하는 대로 설정 후 창을 빠져나가면 설정이나 기능, 옵션 등이 바로 적용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다.
'Game Engine > 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언리얼 엔진5 에디터 작업 화면 구성 (0) | 2022.07.30 |
---|---|
언리얼 프로젝트 브라우저 (0) | 2022.07.27 |
UNREAL ENGINE (0) | 2022.07.21 |
댓글